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공부/GA

gaiq 2단원 문제

by 비를 맞으며 노래 부르는 병아리 2022. 11. 1.

1. 단일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고급 필터
 교차 도메인 추적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기준

2. 보기 필터는 이미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정답입니다.
 
 거짓

3.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정답입니다.
 필터 1: 미국 포함 > 필터 2: 캐나다 포함
 필터 1: 캐나다 포함 > 필터 2: 미국 포함
 필터 1: 미국 및 캐나다 포함
 필터 1: 유럽 및 아시아 제외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정답입니다.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필터

5.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 할 사항은?

정답입니다.
 동일한 작성자
 동일한 생성일
 동일한 보기
 동일한 범위

6.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정답입니다.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7.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틀렸습니다. - 2단원, 3과에서 확인하세요.
 표준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맞춤 측정항목으로
-> 맞춤 측정 기준은 표준 보고서에서 보조 측정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 맞춤 보고서에서 기본 측정 기준으로 사용되고, 맞춤 보고서의 맞춤 측정 항목으로 사용된다.

8.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정답입니다.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하기 전에 수집된 데이터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한 후 수집된 데이터
 속성에 있는 모든 데이터
 속성의 데이터에 영향 없음

9.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맞춤 필터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맞춤 알림

1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틀렸습니다. - 2단원, 4과에서 확인하세요.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 맞춤 측정항목은 조회(Hit)와 제품 범위만 존재합니다. 추가적으로 맞춤 측정기준은 조회(Hit), 세션, 사용자, 제품 범위을 범위로 지원하기 때문에 이 둘을 혼동하지 않도록 유의해야한다.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정답입니다.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정답입니다.
 0회
 1회
 2회
 3회

'마케팅 공부 >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보고서 활용 방법  (0) 2023.01.21
gaiq 3단원  (0) 2022.11.02
gaiq 1단원 문제  (0) 2022.11.01
구글 맞춤 보고서 만들기 - 세그먼트 비교  (0) 2022.11.01

댓글